"가전테리어가 대세"...리빙디자인 전시 나선 가전업계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서 살펴본 가전테리어 트렌드

홈&모바일입력 :2024/03/01 09:18    수정: 2024/03/01 22:06

인테리어 업계에 ‘가전테리어’라는 개념이 부각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리빙 디자인 전시회에 각종 가전 업체들이 부스를 내고 신제품 소개에 나섰다.

지난 28일부터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가구·인테리어, 소품 업체 외에도 가전제품이 대거 등장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단순히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올해 29회째를 맞은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외 4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전, 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전시는 1층 A·B홀과 3층 C·D 홀에서 열렸다. 이 가운데 B홀은 가구와 가전, 조명 등 카테고리가 주를 이뤘다. 이곳에서 여러 가전 업체를 만날 수 있다.

코웨이가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비렉스 부스를 열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코웨이, 2년 연속 '비렉스' 알리기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는 전시장 한가운데 가장 큰 부스를 차렸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비렉스'를 중심으로 전시를 꾸렸다. 비렉스는 코웨이가 지난 2022년 12월 출시한 슬립·힐링케어 브랜드다.

코웨이는 비렉스 페블체어와 안마베드,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페블체어와 안마베드를 체험하며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면 굿즈를 증정하고 페블체어 경품 응모 기회도 제공한다.

비렉스가 주력으로 내세운 가구형 안마의자 ‘페블체어’는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강조했다. 세련된 외관과 작은 크기로 릴렉스 체어처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가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비렉스 부스를 열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앳홈,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집중 조명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프리미엄 미니 가전 브랜드 ‘미닉스’를 중심으로 부스를 조성했다. 작년 런드리숍 컨셉으로 미니 건조기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 기간 동안 부스 인증샷 업로드 시 미닉스 더 플렌더 가방을 증정하고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음식인형 던져 넣기 이벤트 등도 진행했다. 앳홈은 이번 행사에서 더 플렌더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앳홈이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미닉스 가전을 선보였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자모네, 마사지 소파베드 신제품 첫선

매트리스 제조 전문기업 자모네는 리클라이너·마사지 소파 브랜드 ‘프레임랩’으로 단독 부스를 열고 리클라이너와 마사지 소파베드 신제품을 소개했다.

자모네는 이번 전시에서 3월 론칭을 앞두고 있는 ‘마사지 소파베드’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했다. 평소에 일반 소파처럼 활용하다가 마사지 기능이 필요할 때 하단부를 꺼내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밖에도 최근 출시한 ‘노르웨이 H2 노르시트’의 프리미엄 1인 리클라이너를 전동, 수동, 반자동 등 다양한 시리즈 구성에 만나볼 수 있다. 넓은 좌방석이 매력적인 라운지 스타일의 리클라이너 ‘L 시리즈 소파’, 공간 활용도가 높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R 시리즈 소파’ 등도 전시됐다.

매트리스 제조 전문기업 자모네가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마사지 소파베드 신제품을 선보였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구매 이벤트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음식물처리기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부스를 냈다. 구매 고객 대상 할인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카라는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9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 구매 고객 전원에게 필터 세트와 함께 락앤락 밀폐용기 클래식 7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미션 참여 시 ‘400프로’와 ‘이노베이션’ 등을 추첨하는 럭키드로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가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였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교원웰스, 공기청정기 주력 선봬

교원웰스는 주력 제품인 ‘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와 1~2인 가구 증가로 주목받고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등 다양한 생활가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가치를 높인 모델이다. ‘에어로스톰팬’과 한옥의 처마에서 모티브를 얻은 토출구를 적용해 소음은 4dB 낮추면서, 바닥면 흡입 속도는 3배 높였다.

교원웰스는 전시 기간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구매 상담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공기청정기를 계약하면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교원웰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공기청정 솔루션을 소개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