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 키즈 오디오 플랫폼 기업 코코지(대표 박지희)는 ‘코코지하우스와 아띠’ 출시 2년 만에 아띠 판매 33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6개월 이상 꾸준히 코코지를 통해 소리경험을 하는 아이들의 비중도 73%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코코지는 지난 2022년 2월 IoT 기반의 키즈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하우스’와 오디오 콘텐츠가 담긴 실물 캐릭터 콘텐츠 ‘아띠’의 첫선을 보였다. 아띠를 코코지하우스에 넣으면 동요, 동화, 영어, 경제, 역사, 뮤지컬 등 오디오 콘텐츠로 만나보기 어려운 다채로운 장르의 콘텐츠가 재생되는 차별화된 소리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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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없던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소비 경험 제공으로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도 확보했다. 코코지에 따르면,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를 구입해 6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가운데 지속적으로 사용 중인 활성화 유저 비율이 73% 이상이다. 또, 첫 사용 후에도 추가로 지속적으로 아띠를 구매해 한 가구당 평균 8.8개의 아띠를 구입하며 오디오 콘텐츠를 꾸준히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쉽게 지루해하거나 오랜 시간 집중력을 갖기 어려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서는 의미 있는 수치다.
코코지의 큰 인기와 높은 만족도를 견인한 것은 높은 퀄리티의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가 주요했다. 코코지는 론칭 후 2년 간 오디오 콘텐츠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역사, 경제, 한문, 판소리 뮤지컬 등 다채로운 장르의 약 450만 개에 달하는 프리미엄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약 360만 시간의 몰입감있고 재밌는 오디오 타임을 아이들에게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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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에게 풍부한 소리경험을 주고자 코코지는 오디오 콘텐츠 제작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들이 소리에 집중하고 스스로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흥미 요소와 함께 창의력과 상상력도 깨우쳐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아낸 높은 수준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대신해 꾸준히 오디오 콘텐츠를 일상에서 소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며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코코지는 멀티미디어 환경 속에서 아이들에게 소리 경험만이 줄 수 있는 건강한 가치를 전하고, 오디오 콘텐츠가 일상이 될 수 있도록 해주고자 노력해왔다”면서 “이제는 코코지의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소비 경험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전파해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