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전자파 시민참여단 시민위원 공개 모집

3월8일까지 KCA 전자파 안전정보 홈페이지에서 신청

방송/통신입력 :2024/02/26 13:01    수정: 2024/02/26 13:28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전자파 측정업무를 국민 참여형 사업으로 수행하기 위해 ‘제7기 KCA 전자파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2018년 처음 발족해 매년 새롭게 위원을 구성하고 있다. 위원은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 10명으로 구성된다.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위원 6명을 새롭게 위촉하며 올 연말까지 시민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민위원은 만 18세 이상이며 전자파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8일까지 KCA 전자파 안전 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KCA 전자파 시민참여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내달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공모로 선정 및 위촉되는 시민위원은 KCA에서 추진 중인 생활 산업환경 전자파 측정 사업에 대해 전자파 안전진단 대상선정, 측정절차 및 측정결과 검증, 측정절차와 방법 개선 의견 제시, 측정결과 검증, 개선사항 발굴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상훈 KCA 원장은 “전자파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국민 눈높이에 맞춘 이해소통을 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며 “시민 관점에서 발굴된 의견을 전자파 안심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