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지난해 에어프라이어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75%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에어프라이어 판매량도 전년 동기보다 약 40% 이상 늘었다. 쿠쿠 에어프라이어는 1인 가구를 위한 2.9리터 소형 모델부터 냉동피자 한 판을 그대로 조리할 수 있는 8리터 대형 모델과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까지 총 7개의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 필요와 상황에 맞는 다채로운 제품군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쿠쿠전자 에어프라이어는 12호 생닭, 25cm 냉동피자, 통삼겹살 등 사이즈가 큰 음식도 부담 없이 요리할 수 있는 8리터의 넉넉한 사각형 바스켓을 탑재했다. 공간 효율을 높인 바스켓을 통해 5~6인이 먹을 수 있는 용량의 음식도 거뜬히 요리할 수 있다.
신제품은 바스켓에 투명 도어와 내부 조명을 설치해 조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일체형 바스켓을 채택해 8L 대용량임에도 무게를 줄였다. 또 그릴망과 함께 식기세척기로 설거지가 가능하다.
쿠쿠전자 에어프라이어는 고속 열풍 순환 방식을 통해 최대 200도에 이르는 열풍이 식재료의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 바삭하면서도 촉촉하게 요리를 만든다. 직관적인 터치 디스플레이로 온도와 조리 시간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감자튀김, 치킨, 삼겹살 등 8가지 요리에 최적화된 '자동 요리 모드'는 한 번의 터치로 편리하게 음식을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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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조용한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정도인 44dB의 작동 소음만 발생해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였다.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예열 기능과 냉동식품 요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해동 기능, 요리가 끝나면 잔여 냄새까지 깔끔하게 없애는 자동 탈취 기능까지 탑재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용량과 기능을 파악해 다채로운 에어프라이어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며 "에어프라이어가 주방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꼭 맞는 신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