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가 전기차 둔화에 따른 가격 인하와 전기차 감산을 밝혔다. 이는 테슬라와 비야디(BYD)의 가격 인하 압박과도 관련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블룸버그 등 다수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지난달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머스탱 마하-E(Mach-E)의 가격을 최대 8천100달러(1천80만원) 인하했다.
이에 따라 2023년형 마하-E의 가격은 4만2천995달러(5천737만원)에서 3만9천895달러(5천323만원)으로 내려갔다. 마하-E GT 트림은 7천600달러(1천14만원) 인하됐다. 일부 트림은 8천100달러까지 할인됐다.
포드는 "판매성장과 고객의 요구에 충족하기 위해 시장 상황에 적응하고자 가격을 인하했다"고 설명했다.
포드는 지난달 마하-E를 1천295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대비 51% 감소한 수치다. 마하-E는 올해 초 미국의 강화된 세액공제 규정에 따라 3천750달러의 세액 공제 대상에서 제외됐다.
한편 최근 전기차 시장은 잇따른 둔화에 전략 수정이 이뤄지고 있다. 포드와 제너럴모터스(GM), 현대자동차 등 하이브리드차 생산을 늘리거나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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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테슬라와 BYD는 지난해부터 전기차 가격을 여러 차례 인하하는 등 전기차 가격인하 전쟁을 촉발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혜택 대상이 되기 위해 테슬라, 폴스타, 폭스바겐 등은 200만원을 인하한 바 있다.
포드는 지난 1월 전기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의 생산을 줄여 오는 4월부터 생산 교대를 1교대로 줄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