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인 태국 출신 솔로 가수 리사가 배우로 데뷔한다는 설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리사는 미국 HBO 히트작 시리즈 '더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 출연한다.
리사는 이 드라마에서 본명 라리사 마노반(Lalisa Manobal)을 내세운다. 다만 그녀의 역할은 아직 비공개다. '화이트 로투스'는 이달 중 푸켓, 코사무이,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촬영한다.
'화이트 로투스'는 해변의 초호화 호텔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엔 리사의 고국인 태국을 배경으로 삼는 것으로 보인다. 버라이어티는 "화이트 로투스 리조트 호텔의 새로운 손님 그룹을 따라갈 것이라는 사실을 제외하고 정확한 줄거리는 비밀로 유지된다"고 전했다.
리사 외 출연진으로는 미국 배우 레슬리 빕, 태국 출신 배우 돔 헤트라쿨, 영국 배우 제이슨 아이삭스 등이 알려졌다.
전작들에 이어 마이크 화이트(Mike White)가 총괄 프로듀서 겸 감독을 맡았다. 특히 HBO는 이번 시리즈를 위해 태국 관광청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태국 관광청은 이 시리즈의 촬영 및 홍보를 지원했다.
'더 화이트 로투스'는 2021년 HBO에서 첫 선을 보이면서 바로 히트작이 됐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시즌은 에미상 후보 20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최우수 리미티드 시리즈, 앤솔로지 시리즈를 포함해 10개 부문을 수상했다. 2022년 시칠리아를 배경으로 한 두 번째 시리즈는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를 포함해 에미상 23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5개 부문을 받았다.
리사는 '더 화이트 로투스'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는 동시에 HBO 시리즈에 출연하는 블랙핑크의 두 번째 멤버가 됐다. 앞서 제니가 지난해 6월 공개된 HBO 시리즈 '아이돌'로 연기 데뷔했다. 리사는 블랙핑크 멤버들 통틀어서는 세 번째로 배우 데뷔한다. 앞서 지수가 JTBC '설강화 : 스노우드롭(snowdrop)'(2021~2022)으로 배우 데뷔했다.
리사는 앞서 지난달에도 미국 다른 드라마에 캐스팅이 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그 태국판은 리사가 미국 AMC 드라마 '워킹데드: 데릴 딕슨' 시즌2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리사 측은 잇따른 드라마 캐스팅 보도에 따로 입장을 내지는 않고 있다.
작년 말 자신들을 발굴한 YG엔터테인먼트와 그룹 활동에 대해서만 계약을 맺은 블랙핑크 멤버들은 독립 레이블을 설립하고, 개별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솔로 가수 활동으로 가장 두각을 나타냈던 리사는 최근 개인 레이블 'LLOUD'를 세웠다.
관련기사
- 강수지 "엄마 치매 10년 투병…날 못 알아보고 때린 적도"2024.02.13
- 유동근 "♥전인화, 20년간 시母 목욕 시키며 모시고 살아"2024.02.13
- 공항서 2.3초 만에 끝…'김정남 독살' 미스터리2024.02.13
- 이동건 "이혼 후 '연애예능 참가' 섭외 왔다"2024.02.13
앞서 블랙핑크 멤버 제니도 지난해 11월 개별 레이블 '오드 아틀리에'(ODD ATELIER·OA)를 설립했다. 블랙핑크 또 다른 멤버 지수는 친오빠 김모씨와 손잡고 '가족 매니지먼트' 체제로 개별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로제도 개별 레이블 설립을 준비 중이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