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가 작년부터 치솟고 있는 외식 물가에 '집밥'을 해 먹는 소비자가 늘어 올해 초 각종 주방 가전 매출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한 달간 전기오븐과 전기레인지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7% 증가했다. 요리 후 설거지에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판매도 같은 기간 11% 늘었다.
전자랜드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외식 물가가 '집밥 가전' 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직전년보다 6% 상승해 3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면서 이와 관련된 가전의 판매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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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전기오븐 판매 성장이 두드러졌다. 전자랜드는 그 대표적인 이유로 전기오븐의 '멀티' 기능을 꼽았다. 최근 출시된 전기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기 그릴 등 다양한 가전제품 기능이 탑재된다. 여기에 외식 물가와 식자재 가격 부담으로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하자 이를 조리할 수 있는 전기오븐 수요가 꾸준히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에 집밥 열풍이 계속되면서 주방 가전과 더불어 전자랜드에서 판매하는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 생활용품 판매량도 늘고 있다"며 "설 연휴를 앞두고 전자랜드에서 다양한 주방 가전을 최대 45% 할인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