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닉스(대표 송영선)는 기존 자사의 데브옵스(DevOps) PaaS 솔루션 ‘시스마스터 k8s(SysMaster k8s)’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에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SysMaster k8s DevSecOps'(사진)는 데브옵스 기반에서 개발중인 소프트웨어(SW)를 정적 분석과 동적 분석을 통해 코드를 테스트하고 안전하고 빠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SW 개발 수명주기(초기설계, 통합, 테스트, 배치 및 배포)의 모든 단계에서 보안 취약성의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게 한 것으로, 보안 취약점 패치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 개발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배포직전의 컨테이너 이미지에 대한 취약성 점검기능을 제공, 안전한 운영환경을 구현했고 하시코프사의 'Vault Ent'를 이용해 클러스터내 다수의 서비스별로 서로 다른 보안정책 적용 및 관리기능을 제공하며, 중요정보는 아이덴티티 기반 보안관리 기능 제공으로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을 지원, 향상된 개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인프라닉스는 이 솔루션을 조달청의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할 예정이다.
한편 'SysMaster k8s'는 GS인증 및 K-PaaS 인증을 획득한 PaaS 솔루션이다. 멀티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SW개발환경 지원을 위한 베어메탈, 오픈스택, 브이엠웨어에서 구동된다. 클라우드 공급자 인터페이스(CPI)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클라우드 CSP의 가상머신(VM) 생성·추가·삭제까지 지원하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멀티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관련기사
- 인프라닉스 "SaaSify로 SaaS 시장 성장 촉진"2023.11.09
- 인프라닉스 "글로벌 MSP로 도약···이달말 미국서 서비스"2023.05.23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2024.11.15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2024.11.15
특히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개발자들에게 형상 관리, 배포 파이프라인, 소스코드 분석, 개발 일정관리, 앱 성능관리기능 등을 제공해 신속한 개발과 안정적인 클라우드 운영을 보장하는 PaaS 솔루션이다.
송영선 인프라닉스 대표는 "하시코프사의 보안 기능을 추가해 보안기능을 강화한 PaaS 솔루션 SysMaster k8s DevSecOps 출시로 클라우드 기반의 높아진 보안 강화 개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개발 및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 금융기관의 SaaS 전환 사업 및 과기정통부의 SaaS 육성사업 확대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