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모바일 앱 ‘당신의U+’ 메인 화면 개편

상품 가입 유형 따라 16개 메인 화면 제공…원하는 정보 바로 확인 가능

방송/통신입력 :2024/01/22 09:11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앱인 ‘당신의U+’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신의U+는 이용자가 직접 가입, 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 인터넷, 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LG유플러스가 재작년 기존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개편했다. 이 앱은 지난해 월평균 이용자 413만명을 돌파했다.

이번에 개편된 당신의U+ 앱은 이용자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가입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상세 메뉴에 접근해야 했지만, 개편을 통해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사진=LG유플러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이용자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LG유플러스는 이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당신의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텍스트 간 크기와 색상 차이가 없어 영역 구분이 어려웠지만,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 등을 그룹핑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U+ 앱 이용자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이용자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회사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당신의U+가 기존 이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사, 타사 이용자가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LG유플러스는 이런 유플러스닷컴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개편했다.

이를 통해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 상단에서는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볼 수 있게 됐다. 상품 구매로 바로 연결되는 쇼핑 배너와 쇼핑 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배너를 배치해, 이용자가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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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U+ 앱으로 셀프 이용자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U+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불편 사항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U+ 앱을 이용자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 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