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교육박람회서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 선봬

17~19일 코엑스 교육박람회 체험 공간 운영...문화유산 탐방 콘텐츠 구성

인터넷입력 :2024/01/16 14:19    수정: 2024/01/16 17:53

NHN에듀는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원더버스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해 3D 메타버스 환경에서 구현한 학습 경험 플랫폼이다. 학생과 교사가 자신의 환경에 맞는 콘텐츠를 즐기고 학습관리를 할 수 있는 게 큰 특징이다.

(사진=NHN에듀)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동영상 시청과 미션 수행, 퀴즈, 게임 기능 등 디지털 AI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교육박람회 내 원더버스 체험공간에서는 문화 다양성과 관련된 주제로 문화유산을 학습하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체험공간을 방문해 PC로 원더버스에 접속하면 내 아바타가 등장해 문화유산을 접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국가유산 축제 기획자가 돼 문화유산의 종류와 의미를 알아보고 유형문화재인 창덕궁과 불국사를 둘러볼 수 있다. 무형문화재인 탈춤과 줄타기 영상을 보고 아바타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됐다.

관련기사

NHN에듀 관계자는 “교육박람회 내 마련된 체험공간은 원더버스가 교육현장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한 특별공간”이라며 “원더버스의 실질적인 활용 방식과 AI 기반의 맞춤형 교육 튜더링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