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주간 보안 뉴스레터 '시큐리티 레터' 1천호 발행

약 23년간 발행 이어와…구독자 9만명 보유

컴퓨팅입력 :2024/01/16 10:03

안랩(대표 강석균)은 주간 보안 뉴스레터 '시큐리티 레터' 1천호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안랩은 2001년 8월 시큐리티 레터 1호 발행을 시작으로, 올해 1월까지 약 23년간 발행을 이어왔다. 이를 통해 일반 및 기업 사용자의 보안정보 접근성과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달 기준으로 약 9만명의 사용자들이 시큐리티 레터를 이메일로 구독하고 있다.

시큐리티 레터는 매주 목요일 발행되며, 안랩이 분석한 악성코드 정보와 보안 이슈, 위협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비롯해 안랩 소식, 최신 IT 트렌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독자가 어려운 보안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금주의 퀴즈’ 코너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시큐리티 레터 1호(좌)와 1천호. (사진=안랩)

시큐리티 레터 보기와 구독 신청은 안랩 공식 홈페이지 ‘안랩닷컴’ 내 시큐리티레터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안랩은 시큐리티 레터 1천호 발행을 기념해 신규 구독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안랩 이상국 마케팅본부 상무는 "안랩은 자사의 비전인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큐리티 레터를 비롯해 사용자의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