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 '컬처핏 시대 채용 노하우' 세미나 개최

25일 강남구 한국표준협회...'채용 트렌드 2024' 저자 윤영돈 소장 강연

취업/HR/교육입력 :2024/01/11 08:46    수정: 2024/01/11 10:13

인재 검증 플랫폼 스펙터(대표 윤경욱)가 인사 담당자 대상으로 2024년 채용 트렌드를 살펴보고 채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25일 서울 강남구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다.

이번 스펙터 라운지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인사 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채용 시장에서 화두가 될 '컬처핏(Culture Fit)' 을 중심으로 강연과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HR분야 베스트셀러 도서인 '채용 트렌드 2024'의 저자 윤영돈 소장이 발표에 나선다. 반드시 주목해야할 2024년 대표 채용 트렌드와 함께 컬처핏에 맞춘 채용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최근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보다 기업 문화 적합성에 맞는 채용을 선호하고 있는 흐름을 국내외 기업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스펙터 라운지 세미나 ‘컬처핏 시대 채용 노하우’ 개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사 담당자들이 스펙터의 '팀 인사이드' 서비스를 체험하는 HR 레크리에이션이 열린다. 팀 인사이드는 팀 구성원들이 서로에 대해 작성한 평판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향을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자리에서는 팀 인사이드를 면접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업 인재상에 부합하는 성향 키워드를 중심으로 면접 시 컬처핏을 검증하는 노하우를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스펙터 라운지는 40명에 한해 참석자를 모집하며, 5년차 이상의 인사 담당자라면 오는 21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올해 채용 트렌드와 인사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킹까지 가능한 자리로, 많은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성공적인 채용에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