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가격비교서비스 다나와는 2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23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시상식을 진행했다.
다나와 히트브랜드 시상식은 올해로 18년째 진행되는 행사로 다나와의 판매통계 분석 및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의 심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았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되며 선정 브랜드에는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올 하반기에는 PC 관련 제품과 TV·카메라, 생활가전 등 총 51개 부문 33개 업체가 선정됐다.
관련기사
- 커넥트웨이브, 3분기 매출·영업익 감소…생성형 AI로 성장 기대2023.11.14
- 샵다나와,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2023.11.03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이날 정재웅 커넥트웨이브 대표는 "AI와 거대언어모델(LLM) 등을 활용해 두 제품의 차이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VS검색'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에, 소비자 상품평에서 의미 있는 키워드를 추출해 보여주는 ‘LLM 상품의견추출 기능’을 내년 하반기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나와는 히트브랜드 발표를 기념해 내년 1월 11일까지 초성퀴즈, 즉석복권, 스탬프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여 명에게 경품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