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디지털광고대상 데이터활용 마케팅부문 대상

날씨 변화에 따른 소비자 관심도·여름 가전 상관도 분석 성과

홈&모바일입력 :2023/12/15 11:10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지난 14일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3)'에서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한다.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은 검색 키워드, 오픈 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업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쿠쿠홈시스는 올 여름 날씨별 소비자 검색 추이와 여름 가전 제품 상관도를 분석한 데이터 기반 기획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장마 기간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날짜를 지정해 공기청정 제습기 광고와 타임딜 등을 진행했다.

쿠쿠홈시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사진=쿠쿠홈시스)

또한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할인 기획전을 실시하는 등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 수요와 제품을 연계해 시의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관련기사

쿠쿠홈시스는 이와 같은 빅데이터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소비자 중심 물류, 지역, 부동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마케팅과 접목해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중심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