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재인증 획득

사회적 책임 상생 선순환 공로 인정받아

유통입력 :2023/12/08 18:58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12월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심사∙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 개선과 실행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24년 1월 1일부터 ‘25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2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3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심사에서 공영홈쇼핑은 홈쇼핑 업체 중 유일하게 공공성을 목적으로 설립,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 분야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상생의 선순환’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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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CCM 인증 이미지

세부적으로 ▲CCM 연간 운영계획 수립 ▲CCM 전용 활동 게시판과 시니어 전담 상담팀 운영 ▲Daily VOC 운영을 통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영홈쇼핑 CCM실 이용혁 실장은 “공영홈쇼핑은 CCM의 실천 의지를가지고 재인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며, “이번 CCM 재인증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함께 상생하는 모범적 공공기관 홈쇼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