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2023 리디 어워드’ 개최

웹소설·웹툰·만화 등 장르별 52개 부문 시상

인터넷입력 :2023/12/04 13:25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올해 최고 인기작을 선정하는 ‘2023 리디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웹툰·만화 등 리디에서 접할 수 있는 콘텐츠 중 독자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작품을 가리는 시상식이다. 특히 독자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만큼 매년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부문별 후보작들을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살펴보고 손쉽게 투표하도록 했다. 투표는 한 사람당 하루 한 번씩 참여할 수 있으며, 부문별로 두 작품을 엄선할 수 있다.

(사진=리디)

웹소설, 웹툰, 비엘(BL), 만화 총 4가지 장르에 52개 부문 시상이 이뤄진다. 웹소설의 경우 로맨스, BL, 판타지, 로판 카테고리로 나눴으며 BL 만화 부문에는 베스트 커플상이 신설됐다.

관련기사

독자 투표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29일 공개된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되고, 투표를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100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모든 카테고리에 매일 투표를 완료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디 관계자는 “독자와 작가를 연결하며 뜻 깊은 연례행사로 자리잡은 시상식이 올해는 전용 홈페이지를 선보이며 한층 커진 위상을 자랑한다”며 “올 한 해 주요 화제작을 살펴보며 ‘최애작’을 꼽아보고, 취향을 넓혀갈 좋은 작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