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이 일반 사용자를 위한 iOS 17.2 공개 베타4 버전을 공개했다. 이는 12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마지막 베타버전으로 예상된다.
IT매체 폰아레나는 1일(현지시간) 아이폰 운영체제(iOS) iOS 17.2 공개 베타 버전에 추가된 기능을 보도했다.
■ 저널 앱
iOS 17.2에 새롭게 ‘저널’(Journal) 앱이 추가된다. 저널 앱은 이용자의 일상생활과 생각 등을 기록하는 앱으로,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가 집에 머무르는 평균 시간 등 일상 패턴을 분석한다. 친구와 회사 동료처럼 자주 만나는 사람들과의 친밀도도 구분하고 이용자의 일상적인 하루가 어떤지, 어디를 가는지, 누구와 교류하는지를 기록해 평소와 어떻게 다른지 등을 분석하는 일종의 생활 트래커(tracker)다.
■ 기본 알림음 변경
아이폰 사용자는 마침내 기본 알림 소리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게 된다. 설정 앱 안의 '사운드&햅틱에 새로운 '기본 알림' 섹션으로 들어가 내가 원하는 알림음을 바꿀 수 있다. 사운드 변경 외에도 촉각 피드백도 바꿀 수 있다.
■ 애플뮤직
애플뮤직에 새롭게 ‘즐겨찾는 노래’라는 새 기본 재생목록이 생긴다. 이 재생목록은 사용자가 좋아했던 이전 트랙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채워지는 목록이다.
■ 공간영상 녹화
iOS 17.2에 새롭게 공간 영상 녹화 기능이 추가돼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15 프로에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용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초당 30프레임의 1080p 해상도로 캡처되며, 영상 1분당 약 130MB의 저장 공간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 메시지 앱
기존에는 메시지에서 이모티콘을 누르려면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선택해야 했으나, iOS 17.2에서는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스티커 추가’ 버튼을 눌러 직접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추가해 반응을 전할 수 있게 된다.
■ 액션 버튼에 번역 옵션 추가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에 탑재된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이 추가된다. 액션 버튼을 눌러 자동 음성-텍스트 번역을 진행할 수 있다.
■ 새 위젯
iOS 17.2에는 새로워진 디지털 시계 위젯이 도입되며 날씨 앱에는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풍속, 대기 질과 같은 세부 정보가 표시할 수 있다. 또, 일출 및 일몰 위젯을 홈 화면에 배치할 수도 있다.
■ 연락처 키 확인
관련기사
- 차기 iOS18, 어떤 게 바뀔까2023.11.25
- 아이폰15, iOS 17.1.1 설치 후 GM 차량서 무선 충전 오류2023.11.16
- 애플, iOS 17.2로 아이폰15 와이파이 오류 고친다2023.10.31
- 아이폰16 프로 어떻게 나오나…루머 총정리2023.12.02
애플은 연락처 키 확인 기능을 추가해 보안을 강화했다. 언론인, 인권 운동가, 정부 관료 등 보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 기능은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어 신분 사칭 및 피싱 시도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폰아레나는 현재 공개된 iOS 17.2 베타 버전이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12월 중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 iOS 17.2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