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아이폰을 선호하는 이유를 물으면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라고 답하곤 한다.
미국 IT매체 매셔블은 총 20명의 아이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구글 픽셀8 프로로 같은 피사체를 촬영한 후 보여주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실제로 다른 폰으로 찍은 사진보다 아이폰 사진을 선호하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첫 번째 사진은 벌집처럼 생긴 고층 건축물을 찍은 사진으로, 왼쪽(아이폰) 사진은 색 대비가 우수하고 오른쪽(픽셀)은 피사체의 색상이 강조되어 있으며 특히 갈색이 더 두드러지게 표현됐다.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참가 대상자들은 픽셀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사진은 쇼핑센터에 있는 거대한 열기구 모양 기념물로 많은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다. 왼쪽(픽셀폰)은 따스한 색감으로 표현됐고, 오른쪽(아이폰) 사진은 색 대비가 명확하고 특히 검은 색이 더 분명하게 보인다. 참가 대상자들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사진을 더 좋아했다.
세 번째는 미국 맨하튼의 엣지 전망대를 가운데 둔 고층빌딩의 모습이다. 모두 초광각 렌즈로 촬영됐고 왼쪽(픽셀폰) 사진에 비해 오른쪽(아이폰) 사진은 색이 좀더 선명하게 표현됐다. 참가자들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사진에 손을 들어줬다.
네 번째 사진은 해가 진 다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야간 모드로 5배 줌 렌즈로 촬영한 것이다. 우측(픽셀폰) 사진이 구글의 이미지 후 처리를 통해 더 선명하게 보인다. 투표 결과 픽셀8 프로로 촬영된 사진이 더 많은 표를 얻었다.
관련기사
- 中 광군제 아이폰 판매 감소…화웨이·샤오미는 웃었다2023.11.24
- "내년 아이폰16, 터치ID 부활 안 한다"2023.11.23
- "아이폰16 프로에도 ‘테트라프리즘’ 렌즈 탑재"2023.11.22
- '픽셀8 프로' 화면 파임 현상…구글 "성능·내구성 영향 없다"2023.11.24
마지막 사진도 5배 망원 줌렌즈로 롤렉스의 매장에 있는 간판을 밤 시간에 촬영한 것이다. 오른쪽 구글 픽셀폰 사진이 롤렉스 간판의 로고와 왕관 문양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 이 역시 픽셀8 프로로 촬영된 사진이 더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해당 매체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이 모두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호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 나타났다”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광각·초광각 카메라 촬영 시 아이폰 사진을 좋아했지만, 5배 줌 렌즈 사진은 픽셀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더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