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스핀의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한 금융기관의 악성앱 월간접속자 수(MAU) 대비 탐지비율이 지난해 0.59%에서 올해 0.20%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서민금융연구원 주최로 열린 ‘보이스피싱 예방과 피해구제 안전망 구축 방안 공동포럼’에서 이 같은 내용의 악성앱 탐지 현황을 발표했다.
하 대표는 “KB국민카드·카카오뱅크·NH농협은행 등 국내 45개 금융사에서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했고 그 효과로 피싱 피해 주요 원인이 되는 악성앱의 MAU 대비 탐지 비율이 지난해 0.59%에서 올해 0.20%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페이크파인더의 누적앱 검사횟수는 1천914억5천839만건에 이른다. MAU는 올해 4천354만명으로 지난해보다 35.2% 증가한 반면에 연간 탐지되는 악성앱은 올해 110만개로 지난해 208만건 보다 46.7% 줄어들었다.
하 대표는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명의도용 문제까지 페이크파인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철저하게 방어하고 있다”며 “페이크파인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이미 금융사 17곳에서 선제적으로 도입했거나 도입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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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택 KB국민카드 팀장은 “피싱방어에 전력을 가해 전년 대비 81%의 피싱사고를 줄였다”며 “여기에는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의 역할이 상당히 컸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 서민금융연구원과 에버스핀·더치트는 피싱피해 방지를 위해 정부와 민간의 선제적 대응과 화합을 도모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피싱범죄근절에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