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에버랜드 '푸바오 팝업 스토어' 전담 운영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서 9~22일까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11/06 13:57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은 9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오픈하는 에버랜드 '푸바오, 마이 스위트 홈' 팝업스토어 운영을 전담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들에게 바오패밀리의 행복한 순간을 직접 경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판다 패밀리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기획됐다.

푸바오 팝업스토어의 운영을 총괄하는 스위트스팟은 약 7천500여개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접목한다. 총 100여개의 상품 관리부터 동선 관리, 안전사고 예방, 문의 응대 등 방문객들의 관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운영에 나선다.

푸바오 팝업 포스터

마이 스위트 홈 콘셉트에 맞춰 팝업스토어 내부는 판다 패밀리 구성원들의 생활공간을 재구성해 ▲할부지의 플레이그라운드 ▲바오패밀리의 리빙 룸 ▲푸바오의 룸 등으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각 공간 주인공과 테마를 연계해 진열한 아이템, 사진,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은 대나무숲, 원목 평상, 벤치 등 에버랜드 판다월드 방사장을 형상화한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기념 촬영이 가능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상품 구매 시 푸바오 책받침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를 비롯해 SNS에 방문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관련기사

팝업스토어는 이달 9일 개장해 22일까지(13일 휴무) 2주간 운영한다. 평일(14~16일, 20~22일)에는 현장 예약으로 진행되며 주말(10~12일, 17~19일)은 사전 온라인 예약자만 방문이 가능하다.

스위트스팟 리테일 콘텐츠 본부 권순태 본부장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푸바오의 첫 팝업스토어에 스위트스팟이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에 심혈을 기울여 팬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