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K-베스핀글로벌, 데이터+AI 사업 공동 추진

생태계 확대위한 MOU 체결..."기업의 보다 나은 의사결정 도와"

컴퓨팅입력 :2023/11/03 16:32    수정: 2023/11/08 15:44

빅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DMK,대표 이진형)는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 서비스(MSP)를 전문으로 하는 베스핀글로벌과 지난달 30일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2D2, 데이터와 AI를 결합한 컨설팅과 구축, 관리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협업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시장을 한 단계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협업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장점을 결합한 컨설팅, 구축, 관리를 통해 기업들이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할 전망이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총괄 대표(왼쪽)와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협약을 맺고 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빅데이터를 마케팅과 결합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 컨설팅, 마케팅 이행,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 전문기업으로 최근 AI MSP 서비스인 'B2D2'를 출시하며 데이터 수집부터 전환, 분석, 처리, 운영, 관리까지 기업의 AI 비즈니스 실현을 위한 모든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에 대해 "베스핀글로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에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분석 컨설팅 역량이 합쳐져 우리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촉진해 한단계 수준 높은 데이터 애널리틱스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D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