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3', 11월 4일 태국 방콕서 월드파이널 개최

대만, 인도네시아 등 각 지역 파티 개최...13개 언어 전문 해설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3/10/31 10:44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을 다음 달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WC2023’ 월드 파이널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최강자를 선발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강 8인 중 단 한 명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자리로, 지난 8월부터 전 세계가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 ‘SWC2023’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방콕 시내에 위치한 태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인 아이콘시암 내 트루 아이콘 홀에서 다음 달 4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1천여 명 이상의 관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 현장을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컴투스, SWC2023 월드 파이널 11월 4일 태국 방콕서 개최.

소환사들이 한 데 모여 경기를 시청하는 뷰잉 파티도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또한 경기 전 매치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등 총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채널과 트위치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경기는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계 제패에 나서는 LEST와 DILIGENT-YC, 오픈 퀄리파이어로 진출한 ZERA, 지난해에 이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TRUEWHALE과 PINKROID 등 역대급 강자들이 격돌한다.

관련기사

컴투스는 현장 관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여러 가지 미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 외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또 개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며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다음 달 3일까지 ‘SWC’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수들을 향한 응원이 담긴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는 ‘치어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4일 오후 1시 반까지는 게임 내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