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어르신 인생화보' 프로젝트 진행

지역 사회 독거 어르신 대상…기부금 3천만원 복지관 등 전달

인터넷입력 :2023/10/25 09:49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복지관 어르신들을 선정해 인생화보를 찍는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로 모인 기부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배민어르신인생화보는 지역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배민이 마련한 프로젝트다. 경기 성남 소재의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일곱 분을 모델로 선정하고,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 전문가를 섭외해 어르신들이 평소 도전하기 어려웠던 화보 촬영이라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촬영은 우아한형제들 포토팀 구성원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뤄졌다.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결혼식 이후 처음으로 메이크업을 받아본다”, “내 인생에서 이렇게 좋았던 날이 없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화보는 배민 기업문화 사이트 ‘배민다움today'에서 공개됐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은 4일부터 15일간 배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화보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고, 고객이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배민에서 1천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기부액으로 총 3천만 원이 모였다. 배민은 이 중 2천만 원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재단법인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또 포토북과 식사 지원을 위한 전자레인지, 식품 꾸러미 세트도 함께 전달됐다. 남은 기부액 1천만 원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우리는 어르신들이 잘 닦아온 길 위에서 누리고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항상 잊지 않고 더 많은 어르신을 찾아뵙고, 든든하고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게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