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브인텔리전스 "CTV 광고 3년 연속 거래액↑"

글로벌 온라인 광고 불경기에도 호실적…CTV 사업확장 가속

인터넷입력 :2023/10/24 10:50    수정: 2023/10/24 11:13

애드테크 전문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는 자사 CTV광고 서비스가 광고업계 불황 속에서도 3년 연속 거래액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시스템과 알고리즘을 이용해 온라인 광고지면을 최적화된 조건에서 자동으로 구매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기술을 기반으로 TV까지 확장시키며 CTV광고 서비스 상품인 '크로스타겟TV(CrossTargetTV)'를 개발·운영중이다.

CTV란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TV 또는 TV 스틱, 게임 콘솔, IPTV 셋톱박스 등 여러 스마트 기기에 연결된 TV를 말한다.

CTV광고 거래액 증가

온라인 광고시장 포화상태와 경기 둔화가 지속되면서 기업들은 비용이 높은 TV광고 대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CTV 광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글로벌 온라인 광고 업계 내 CTV 광고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2022년 기준 온라인 동영상 광고 노출의 51%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서비스인만큼 국내 시장의 성장도 주목할 만하다.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부문 거래액을 살펴보면 사업 시작 1년 만인 2022년, 직전 년도인 2021년 총거래액 대비 약 115.1%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올해 상반기 거래액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4.5%의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이미 직전 3개년(2020년~2022년) 총합계 거래액을 돌파하며 올해 압도적인 성장 곡선을 그릴 것으로 보인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현재 전반적으로 광고시장의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CTV 사업 부문은 단기간 내 BEP에 도달하고, 중장기적으로 전사 수익을 견인할 새로운 시장개척의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