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TV(CTV) 광고 플랫폼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가 글로벌 MMP(모바일 측정 파트너)사인 애드저스트, 앱스플라이와 연동을 완료, CTV 광고의 인앱 성과측정에 대한 지원을 17일 발표했다.
이번 연동은 애드저스트와 앱스플라이어를 사용하는 앱 광고주들이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 광고가 인앱 성과에 얼마나 기여하는지를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모바일게임, 모바일 커머스, O2O 앱 광고주들이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 광고를 집행할 경우 애드저스트나 앱스플라이어를 통해 앱 설치, 앱 실행, 회원 가입, 구매 등 앱 내 전환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CTV 광고의 성과를 정교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 광고 플랫폼은 지난 2018년 상용화된 후 IPTV 실시간, IPTV VOD,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TV)등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CTV 광고 지면을 연동하고 있다.
또 브랜드 광고주들 대상으로 매출이 빠르게 성장해 올해 상반기에만 지난해 연간 매출을 2배이상 초과 달성했다.
관련기사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모티브인텔리전스, 모바일 마케터 위한 CTV 광고 웨비나 개최2023.08.02
- 모바일 시대, CTV 광고도 주목해야 하는 이유2023.07.27
- 모티브인텔리전스, '커넥티드TV' 광고시장 분석 리포트 발간2023.07.25
이번 MMP 연동을 통해 모바일 게임이나 모바일 커머스 등 앱 광고주 그룹도 CTV 광고를 퍼포먼스 광고 매체로 적극 활용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모티브인텔리전스 CTV 광고사업본부 정인준 이사는 "최근 국내 브랜드 광고주들 중심으로 CTV 광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애드저스트와 앱스플라이어와의 협업을 통해 인앱 성과 중심의 앱 광고주들도 CTV 광고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