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에 등장한 렉서스 최초 수소 오프로드 콘셉트카…한달간 전시

ROV 콘셉트 2, 롯데월드몰 소재 커넥트투서 진행

카테크입력 :2023/10/19 12:40    수정: 2023/10/19 13:24

렉서스코리아가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드 모델인 ‘ROV 콘셉트 2’를 잠실 롯데월드몰 소재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오늘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약 한 달간 특별 전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렉서스 ROV 콘셉트 2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과 배출가스가 거의 없는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더 콘셉트 모델이다.

렉서스 ROV 콘셉트 2는 작은 차체와 ROV 특유의 거친 도로 주행성을 바탕으로 기존 승용차에서 맛볼 수 없는 운전의 즐거움과 자연과 교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이를 위해 적용된 1.0리터 수소 엔진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거의 없다.

렉서스코리아 수소엔진 탑재 'ROV 콘셉트 2' 커넥트투 특별 전시 (사진=한국토요타자둥차)

외관 디자인은 렉서스 ‘L’을 모티브로한 전면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후면의 렉서스 로고 등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내부는 말고삐로 쉽게 조작하는 레이아웃을 뜻을 의미하는 타즈나 콘셉트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관련기사

커넥트투에서는 이번 특별 전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ROV 콘셉트 2를 촬영하고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및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렉서스 영파머스인 꿀건달의 제품을 증정한다. 개인 텀블러 이용 고객은 커피류 50% 할인도 제공된다. 전시기간 한정 건강주스 음료도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커넥트투에서는 렉서스 전동화 차량(EV,PHEV)을 6시간동안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월 유명 파티시에의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이는 ‘커넥트투 스위트로드’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