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앤현시큐리티, 한국해양대-한국해양드론과 선박보안 협력

컴퓨팅입력 :2023/10/17 10:45

진앤현시큐리티는 한국해양드론, 한국해양대학교와 한국해양대학교 본부에서 선박 사이버 보안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정보교환 및 교육협력, 전문인력과 연구 교류, 자율운항선박 관련 연구개발을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해양선박 시스템에서 운항을 위한 제어를 담당하는 OT 영역과 자율운항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IT영역의 융합으로 외부 네트워크와의 접점이 증가하고 있다. 

진앤현시큐리티-한국해양드론-한국해양대학교, 선박 사이버 보안 관련 업무협약 체결(이미지=진앤현시큐리티)

이에 따라 공격자들이 쉽게 침입하여 공격할 수 있고,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선박의 제어시스템이나 장치를 불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등 사이버 보안 위협 증가에 따라 해양 산업에 있어 선박 사이버 보안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관련기사

이에 ㈜한국해양드론은 선박의 자율주행, 원격지 어군분포 등을 드론을 통해 확인하고 선박 사이버 보안 취약성 진단 및 전반적인 보안시스템을 ㈜진앤현시큐리티가 운영하며, 한국해양대학교는 인재 양성과 연구 개발 및 교류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MOU)를 통하여 첨단기술과 인력 확보, 연구 개발 등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한국 해양 사이버 보안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