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가 고객감동경영 확산을 위해 본교 및 부속기관 직원 19명을 ‘1기 CS(Customer Satisfaction)리더’로 6일 위촉했다.
한기대는 9월 CS 및 사내강사에 관심있는 직원을 연차, 직급, 직무와 무관하게 모집했다. 세대 및 부서간 칸막이를 초월한 조직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선발 인원은 본교(행정부서 및 학과 사무실), 산학협력단, 부속기관(능력개발교육원, 온라인평생교육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직원들이며 팀장부터 신입직원까지 다양하다.
선발한 19명은 향후 1년간 CS 담당자로서 업무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과 더불어 워크숍 참여,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조력자) 활동, 내부 강사활동 등을 벌인다. ‘CS Leaders’ 공인 자격도 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이날 19명의 직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유길상 총장은 “현장 조직 구성원의 CS 역량을 분석·코칭할 수 있고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주도할 리더로 임명된 점을 축하드린다”면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에 감동을 줄 역량 강화가 필요한 만큼, 바람직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는 지난 4월 발표된 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