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2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7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매년 소비자 조사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고객 만족 지수 8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서비스 응대, 회사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침대 부문에서도 83.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침대 부문 평가에서는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전체 만족도 지수에서 호평을 받았다. 매트리스 소재 및 기능, 품질 등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련기사
-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출시…"성능·편의성 개선"2023.09.19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제품 설치 중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2023.09.15
- 코웨이, 추석맞이 프로모션 진행…"안마의자·정수기 할인"2023.09.12
- 코웨이, 현대카드와 렌탈료 청구할인 이벤트 진행2023.09.07
코웨이는 지난해 슬립·힐링케어 전문 브랜드 '비렉스(BEREX)'를 론칭하고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언제나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로 변함없는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