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신한카드, 재단 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함께 ESG 기부증서 대체불가토큰(NFT)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3사가 힘을 합친 이번 기부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가 캄보디아 당까오 지역 취약계층과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오토릭샤 운송협동조합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2월18일까지 진행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신한카드의 '신한플레이' 앱 내 기부 메뉴 ‘아름인’에서 오토릭샤 기부증서 NFT 캠페인을 선택해 신한카드 포인트나 카드 결제로 기부 후 별도 팝업 창에서 NFT를 신청하면 된다. 코빗은 오는 12월 중 NFT를 지급할 계획이다. 기부증서 NFT는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와 신한플레이 앱의 '마이NFT'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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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 업무협약(MOU) 서류를 3사가 공유하는 NFT로 갈음했다. NFT의 일러스트 이미지는 어린이 관련 동화책 및 교재, 캐릭터 등을 작업하는 박혜근 작가의 재능기부로 캄보디아 청년들이 행복하게 오토릭샤를 운행하는 모습을 담아내 좋은 일에 의미를 더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은 신한카드와의 ESG 관련 협력을 이어가면서 이번에 사회적경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NGO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의 기부 캠페인에도 함께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NFT를 활용한 기부 문화 조성에 이바지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