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킹데이터,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공식 입점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부터 빠르고 종합적인 데이터 분석까지

디지털경제입력 :2023/09/20 13:13

이번 하반기, 씽킹데이터는 공식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입점을 발표하며, 한국 게임 사들에게 데이터 저장부터 분석까지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씽킹데이터가 개발한 씽킹엔진(영문명ThinkingEngine(이하 ‘TE’) )은 한국시장에 없던 혁신적인 빅데이터 분석툴로 정적인 지표 위주가 아닌 실제 의사결정과 게임BM강화 및 업데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모든 게임 장르에 대해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툴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게임플랫폼(모바일, PC, 콘솔 등)에서 분석이 가능하며, 여러가지 서드파티 플랫폼 데이터도 통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왜 네이버클라우드가 씽킹데이터와 협력하였을까요?

한국 시장에 진입한 즉시, 씽킹데이터 제품은 높은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씽킹데이터의 고도의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우수한 SDK 기술, 그리고 빠른 제품 업그레이드 및 1,000개 이상의 게임 서비스 경험과 평판이 협력의 기반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TE는 게임사의 다양한 부서와 역할에 맞춰 데이터 분석 요구를 완벽히 만족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복잡한 데이터 요구 사항에도 불구하고 빠른 분석을 통해 게임 업데이트 타이밍을 놓치지 않게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TE 시스템은 다양한 데이터 분석 시나리오를 효과적인 분석 모델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지표 및 보고서를 조합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씽킹데이터와 네이버클라우드의 협력이 한국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은 편의성, 강력한 보안 기능, 효율적인 비용 관리 등으로 많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반면, 씽킹데이터는 고도의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빠른 제품 업그레이드, 그리고 모든 데이터 분석이 3초안에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두 회사의 결합은 한국 게임 회사들에게 신뢰성 있고 편리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데이터 관리부터 분석, 그리고 게임 운영까지 모든 과정에서 뛰어난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패키지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양사는 한국 게임사들에게 더 나은 운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