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하는 부동산 실무 전문 교육기관 부동산아카데미가 '재개발 재건축 전문가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정비사업 규제 완화로 적은 자본금을 투자해 큰 안전마진으로 수익률을 높일 수 있고, 서울 주택 공급의 80%가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 이뤄지고 있어 이번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본 과정은 재개발 재건축 분야 거래 전문가를 꿈꾸는 현업 공인중개사나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계획 중인 투자자들을 위해 마련했다. 각종 정비사업 분야에 다수의 경력과 경험을 보유한 배득수 교수가 실전 비법을 전수한다.
수강생들은 총 8회에 걸쳐 ▲정비사업의 유형정리 및 서울시 2040 도시 및 주거환경 기본계획 요약 재개발 ▲재건축 추진과정에서 투자, 거래시 유의점 ▲비례율, 권리가액, 분담금 등 ▲조합원 지위에 관한 사례 ▲권리산정기준일(분양자격) 및 사례 ▲재개발 상가분양, 재건축 상가분양 ▲이주비, 이사비, 주거이전비 비교 등 실무 중심으로 배우게 된다.
관련기사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영상] MZ세대 기자들의 '인생네컷'2023.07.11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2022.07.05
- [영상] 천생 기자들의 스우파 ‘헤이마마’ 댄스 도전기2022.02.20
에듀윌은 수강생들의 복습을 지원하고자 강의 동영상을 6개월간 제공하고, 80% 이상 수강할 경우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10월4일부터 강의가 시작되며,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총 4주간 이어진다.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심유순 본부장은 "정비사업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정비사업 전문가 배득수 교수의 현장 강의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