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VM웨어 디지털워크스페이스 MSC 획득

컴퓨팅입력 :2023/09/13 09:01

오픈베이스(대표 정진섭, 황철이)는 VM웨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MSC)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VM웨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는 VM웨어 기술을 활용한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VM웨어 MSC는 파트너가 전문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증된 성공 사례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솔루션과 기술 능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VM웨어 파트너는 8가지 핵심 비즈니스 영역에서 마스터 서비스 역량을 달성할 수 있으며 오픈베이스는 데이터센터 가상화(DCV), 네트워크 가상화(NV), 클라우드 네이티브(CN) , 디지털 워크스페이스(DW) 분야까지 총 4개의 MSC를 보유하게 됐다.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MSC 획득은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고객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의 지속적인 관리에 대한 설계, 제공 및 지원 관련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VM웨어 호라이즌 및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의 엔드 유저 컴퓨팅 솔루션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갖춘 사실을 공식 인증 받은 것을 의미한다.

이형직 VM웨어코리아 파트너 비즈니스 총괄은 “이 성과는 오픈베이스와 같은 파트너가 고도화된 VM웨어 기술에 전념하고 투자하며 전문 지식을 갖췄다는 것을 고객에게 입증한다”며 “오픈베이스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며, 서비스 제공 능력을 높여 차별화된 VM웨어 솔루션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오픈베이스 황철이 대표는 “이번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MSC취득은 오픈베이스가 그간의 노력으로 해당 분야에 전문 기술 영역을 보유하고 고객중심 솔루션과 심도 있는 기술 통찰력으로 파트너 기술 차별화를 이루었다는 것을 나타낸다”며 “더 나아가 오픈베이스는 호라이즌 및 워크스페이스 원 제공 능력을 토대로 모든 규모와 산업의 디지털 업무 공간의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MSC 획득을 통해 앞으로 고객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