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2023년형 카본히터 출시…"성능·색상 더해"

순도 99.9% 이상 카본 열선…3초 만에 설정온도 도달

홈&모바일입력 :2023/08/18 10:13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성능과 색상을 추가한 2023년형 카본히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쿠쿠홈시스 카본히터는 순도 99.9% 이상 탄소섬유 열선을 탑재했다. 카본 열선은 탄소섬유에서 열을 방출하는 방식이다. 최대 온도에 오르는 시간이 석영관 히터보다 빠르다.

세라믹이나 할로겐 열선에 비해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기를 전달해 같은 에너지로도 더욱 효율적인 난방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산소를 태우지 않아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발생 우려도 적다.

쿠쿠홈시스 카본히터 (사진=쿠쿠홈시스)

신제품은 전원을 연결한 후 3초만 기다리면 예열 없이 최적으로 설정된 온도에 빠르게 도달한다. 복사열 방식 작동으로 열효율이 높다. 소비전력은 1천W으로 진공청소기 수준이다.

카본히터 내부에는 자이로 센서를 부착했다. 제품이 예기치 못하게 기울어지거나 넘어지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또한 제품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거나 과도한 전류가 흐르면 자동으로 전원을 끈다.

관련기사

제품 바닥 면에는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했다. 제품 바깥 부분에는 카본 열선에 직접적으로 손과 이물질이 닿지 않도록 안전망을 촘촘히 배치했다.

이외에도 제품은 좌우 45도씩 총 90도로 회전 가능해 넓은 면적을 난방하기 용이하다. 색상은 노블그레이와 노블화이트 앤 노블그레이 2종으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