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에듀테크 기업 전용관’ 운영

교원·웅진씽크빅·엘리스·클라썸 등 50여곳 참여

인터넷입력 :2023/08/16 09:12    수정: 2023/08/16 10:25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에듀테크 채용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에듀테크 분야의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한다는 취지다.

이번 전용관은 국내 에듀테크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 50여 곳이 참여한다. ▲교원 ▲웅진씽크빅 등 대표적인 교육기업부터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 등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을 모았다.

전용관에는 ▲경영⋅기획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 걸쳐 230여개의 채용공고가 열린다.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 등을 채용하며, 비개발 직군에서는 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콘텐츠 마케터, 세일즈 매니저 등을 모집한다. 전용관은 원티드 홈페이지 내 ‘테마로 보는 요즘 채용’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1일까지 운영된다.

[사진자료] 원티드랩, ‘에듀테크 기업 전용관’ 운영

원티드랩 관계자는 “에듀테크 기업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자랑하는 만큼, 이번 전용관이 원티드 유저들에게 커리어 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사이의 접점을 적극 확대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즐겁게 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A 홀에서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 채용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미래혁신대전 2023’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채용 플랫폼 ▲성인 교육 기업 ▲채용 브랜딩이 필요한 기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채용 브랜딩 부스 운영은 물론, 채용 정보와 직무 교육 등에 있어 인사이트를 주는 다양한 강연도 열릴 계획이다. 각 회사 인사/교육 담당자를 비롯해 취준생, 이직러 등이 참여해 서로 간의 정보 교류도 기대된다. 특히 취준생들은 여러 기업들의 채용 관련 팁과 일하는 문화와 방식, 기업 철학 등을 파악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직을 생각하는 직장인들도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 필요한 업무 스킬과 자격 요건 등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취준생·직장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싶거나, 채용 브랜딩이 필요한 기업들은 [☞지디넷코리아 운영 사무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 대학 또는 기관 참여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