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캐치패션 제휴...명품 상품 강화

캐치패션 전문관 열어...7일까지 온앤더럭셔리 위크서 할인 판매

유통입력 :2023/08/01 11:20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지난 달 24일 글로벌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과 제휴를 맺어 명품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들여온 해외 명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 전문관을 열고 캐치패션이 제공하는 80만여 개 명품을 선보인다. 또한 온앤더럭셔리는 7일까지 진행하는 '온앤더럭셔리 위크'에서 캐치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명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1990년대 말~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담은 Y2K, 레트로 등의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직구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디젤, 자크뮈스, 헤레우, 바이파 등은 최근 연예인들이 착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Y2K 스타일 해외 패션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 상품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워 많은 고객이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있다. 롯데온에서도 Y2K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 해외직구 패션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위크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Y2K 트렌드 수요를 고려해 캐치패션과 관련 인기상품, 신상품을 선보인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공식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판매 추이를 살펴보면 Y2K 스타일을 대표하는 초미니백 트렌드에 따라 '낫띵리튼 토트백', '마지셔우드 핸드백'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발레복을 평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 트렌드에 맞춰 '미우미우 슬링백 발레리나 슈즈' 등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온은 캐치패션과 함께 명품 브랜드 폭과 개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전통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면, 앞으로 자크뮈스, 가니, 디젤, 메종키츠네, 휴먼메이드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인기 브랜드와 수천만원대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까지 80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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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의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명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7일까지 명품 할인 행사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온앤더럭셔리 상품을 최대 23% 할인 판매하고, 매일 오전 11시 명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반값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반값 특가 행사 대표 상품으로 '버버리 빈티지 체크 베이스볼 캡', '구찌 오버사이즈 로고 티셔츠', '프라다 삼각로고 크로스백' 등이 있다.

롯데온 배은정 명품 상품기획자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Y2K, 레트로 등 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캐치패션과 제휴를 맺었다"며 “온앤더럭셔리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개인 취향이 다양화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캐치패션’과 손잡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