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HLB제약에 ERP 솔루션 공급

제약산업 ERP 패키지 지원

컴퓨팅입력 :2023/07/26 09:31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HLB제약(대표 박재형)에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영림원은 HLB제약에 ▲전사업무 통합시스템 구축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정확한 물류 재고 관리 ▲모듈 단위 데이터 관리 최적화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전사 기준정보 정비 및 관리체계 수립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HLB제약은 영림원 제약산업 ERP 패키지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ERP를 포함한 모바일 시스템, IT 통제 시스템, 2D 바코드 등 내부 시스템을 연계하는 작업까지 거쳐 약 8개월간 진행된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HLB제약은 최근 디지털혁신실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경영환경 변화에 걸맞은 전사 기준정보를 수립하고 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ERP 운영과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한층 효율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HLB제약은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ERP 고도화 프로젝트가 그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림원 김응주 상무는 "제약 바이오산업은 특성상 연구개발부터 제품개발까지 장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긴 호흡의 사업 사이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그간 영림원이 다져온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바이오산업에서도 ERP 강자다운 모습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