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파, 기업용 AI 구독 플랫폼 ‘AI 스토어’ 출시

데모 테스트에 AI 서비스 구축비용까지 무료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7/25 16:37

인공지능 스타트업 달파(대표 김도균)는 AI 도입을 원하는 기업이 서비스별로 구비된 데모 AI를 체험하고, 도입까지 일괄로 처리할 수 있는 기업용 원스톱 AI 구독 플랫폼 ‘달파 AI 스토어’ 를 오픈했다. 달파는 AX(AI Experience) 혁신을 목표로 내부에 전문가가 없는 기업도 손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달파 AI 스토어에는 상품 카테고리 자동화, 텍스트∙이미지 검색, 리뷰 분석, 고객상담용 챗봇 제작 등 다양한 AI 솔루션이 있다. 또 챗GPT와 같은 초거대 AI를 기업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존재한다. 해당 솔루션은 패션,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다.

개발자가 없는 기업을 위해 달파 AI를 웹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거나 개발자가 있는 기업에는 API를 제공한다. 달파는 AI 도입 이후에도 자체 데이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AI 성능을 개선하는 등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달파 AI Store

기업의 AI 활용을 돕기 위해 최신 AI 트렌드와 활용사례, 달파의 AI 사용법 등에 대한 정보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달파의 AI 스토어는 제공 AI 수, 도입기간, 비용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

관련기사

오픈서베이가 달파의 ‘리뷰 분석’ AI를 활용한 결과, 수만 건의 주관식 응답을 AI가 처리하게 함으로써 소요 시간이 600배 단축되는 효과를 보였다.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데모 테스트와 AI 구축비용은 무료로 제공한다. 과금은 실제 서비스 도입 시 월 구독형으로 이뤄진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기업이 내부 전문가 없이 AI를 도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기업은 달파의 기업 맞춤형 AI 스토어를 통해 AI를 쉽게 구독하고 활용해 비용을 최소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문제를 AI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