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보유종목·수익률 확인 '내 주식 서비스' 출시

네이버페이 증권 서비스 화면서 투자 현황 바로 확인 가능

인터넷입력 :2023/07/21 10:06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페이 증권 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주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주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내 주식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증권(구 네이버 증권) 내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가 강화된 것으로, 증권계좌를 연결하면 다른 앱이나 서비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네이버페이 증권 서비스 화면에서 ▲보유한 종목 실시간 시세와 ▲수익률 ▲계좌 별 평가 금액 등 투자 현황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증권에 접속한 뒤, 홈 화면 관심종목 영역이나 우측 상단의 MY 탭에 진입 후 내 주식 탭을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에 이미 가입해 증권계좌가 연결돼 있는 경우 ‘노출 동의하기’를 1회 클릭하면 보유 종목이 바로 노출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증권계좌 연결하기’를 클릭해 내 자산 서비스에 빠르게 가입하면 보유 종목 노출이 완료된다.

네이버페이 증권

보유 종목 연결이 완료된 이후에는 ‘내 투자 평가금액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보유 종목별 수익률과 증권 계좌별 평가금액도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하반기 중에는 종목별 홈 화면에서도 내 주식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해당 종목을 보유한 경우 실시간 평가 금액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증권을 통해 투자정보와 커뮤니티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투자 현황 관리도 할 수 있도록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 증권 사용자들이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