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가 국내 최초 35kW 용량 '고온수 일체형' 히트펌프 보일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캐리어 스마트 보일러-고온수 일체형' 모델은 35kW용량 80도 고온수 출수가 가능하고 실외기·실내기를 모듈 하나로 구성한 일체형 제품이다. 전체 설치 면적을 줄여 공간 효율을 높였다. 냉매 배관 시공이 필요 없어 설치 소요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제품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2단계 압축 기술로 영하 20도에서도 안정적으로 80도 고온수 출수가 가능하고 한랭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난방 성능을 제공한다. 외부에 위치한 보일러에서 온수를 직접 생산하여 바닥난방 및 급탕, 공간 난방까지 가능하다.
신제품은 듀얼 인버터 캐스케이드 압축기를 채용한 자체 개발 제어 기술과 벡터 제어형 인버터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운전이 가능하다. 오존 파괴지수 제로 친환경 R410A / R143a 냉매를 채용했다.
캐리어 스마트 보일러는 가스보일러(LPG) 대비 최대 65% 요금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앱 원격 제어와 통합 제어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 오텍캐리어-한국하니웰, 에너지 절감 빌딩 솔루션 업무협약2023.05.12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 9장 사진에 담아본 '디즈니 쇼케이스 2024' 이모저모2024.11.22
캐리어 스마트 보일러는 상업용 보일러로 호텔, 리조트, 골프장, 주상복합, 양식(만)장, 수영장, 요양시설, 스파, 학교, 공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상업용 보일러로 일반용 전기 사용 시 누진세 적용을 받지 않는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화석연료 보일러의 대안으로 히트펌프 보일러가 떠오르고 있다"며 "친환경 고효율 제품 '캐리어 스마트 보일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