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펫포레스트' 전용 메타버스 반려동물 장례식장 서비스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3/07/17 15:16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손잡고 엘리펙스로 구축한 '펫포레스트 전용' 메타버스 반려동물 장례식장 제휴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휴 상품은 펫포레스트 홈페이지 방문 고객에 한해 추모 공간을 구매하고 직접 꾸밀 수 있는 ‘메타버스 기억의 숲’과 펫포레스트 장례 서비스 이용 시 메타버스 추모공간이 무료로 제공되는 ‘장례 서비스 제휴 상품’ 총 2가지이다.

먼저 메타버스 기억의 숲은 반려동물 이미지, 영상 등으로 반려동물을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펫포레스트 홈페이지 '메타버스 기억의 숲' 메뉴에서 총 6가지 테마의 메타버스 공간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기억의 숲은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50% 혜택가인 5천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억의 숲 구매 이후 펫포레스트 장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장례 서비스 제휴 상품은 펫포레스트 장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3개월 간 메타버스 추모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해당 기간 동안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엘리펙스로 구축한 반려동물 추모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올림플래닛은 전상욱 부사장은 "이번 엘리펙스-펫포레스트 제휴 상품은 반려동물을 위한 장례식장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가상공간을 통해 아이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3D가상공간을 구축하는 이머시브 테크를 토대로 엘리펙스와 AI기술 등을 결합한 다양한 펫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 전했다.

관련기사

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는 "엘리펙스와 함께하는 펫포레스트 반려동물 장례식장 제휴 상품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아이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새로운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이와 함께 펫포레스트는 엘리펙스 제휴 상품 론칭 기념으로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간편 예약’ 서비스를 선보였다. 간편 예약 서비스를 통해 펫포레스트 웹사이트에서 장례 시간과 운구 및 꽃다발 서비스 등 부가 서비스를 함께 예약할 수 있다. 간편 예약 서비스는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