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폴란드 경제사절단 동행…"동유럽 시장 솔루션 확대"

여행·여가 데이터 인프라 노하우, 디지털 전환 전략 등 기술 교류

인터넷입력 :2023/07/12 10:20

야놀자클라우드가 윤석열 대통령 폴란드 경제사절단 순방에 동행하며, 중동·동남아시아 지역에 이어 동유럽 호스피탈리티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클라우드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행·여가 공간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한편 사업자 운영 효율과 여행객 이용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이번 동행을 통해 SaaS 솔루션 라인업, 여행·여가 데이터 인프라 구축 노하우와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동유럽 시장에 전파할 계획이다.

회사는 비즈니스 포럼에서 폴란드 호텔, 리조트 기업들에 채널·자산관리시스템(CMS·PMS)과 객실 요금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솔루션 기반 운영 효율 개선과 이용성 제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데이터 활용 등을 바탕으로 현지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사진=야놀자클라우드)

또 폴란드 시장을 포함해 동유럽 여행·여가 산업과 솔루션 기반 기술 교류 확대를 도모한다. 전 세계 100만개 이상 인벤토리를 보유한 고 글로벌 트래블의 채널링 솔루션을 앞세워 현지 플랫폼, 온·오프라인 여행사와 연계를 확장하는 한편, 글로벌 인벤토리 허브로서 K트래블 콘텐츠를 유럽 시장에 공급해 한국 인바운드 확대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천경훈 야놀자클라우드 그룹장은 “동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으로 솔루션 수출을 확대해 여행산업의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