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 입주민 생활 편의 플랫폼 ‘홈노크타운’ 편의 기능 강화

관리비 현황 조회·방문차량 예약·주민 전자투표 등 추가

인터넷입력 :2023/06/29 09:50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입주민 생활 편의 플랫폼 ‘홈노크타운’ 기능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편의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홈노크타운은 입주민 생활 편의를 극대화한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 하나로 주민 간 소통, 하자 보수 신청, 공지 사항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홈노크존과 연동하면 공동 주거 환경 내 각종 편의·부대 시설 예약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연결을 통한 조명, 온도, 가전기기 등 제어가 가능하다.

트러스테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파트,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집합건물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관리비 현황 조회와 입주, 이사, 그리고 방문차량 예약, 주민 전자투표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관련기사

(사진=트러스테이)

특히, 시설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 방문차량 입·출차 원격 관리 등 입주민 요청사항 역시 모바일 기반으로 수렴해 시설 관리자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했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타운 빠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올해 신청한 단지에 한해 입주 예약 등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이용자 관점에서 공간 이용 효율과 편의를 위한 크고 작은 모든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 환경에 맞춰 기술과 기능을 고도화해 스마트 주거 경험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