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위어드노마드클럽(WNC)은 15일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와이아웃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NC는 1세대 NFT 아티스트인 김용오 작가의 시선으로 표현된 웹3 프로젝트다. 한국, 미국, 홍콩,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호주 등 세계 69개국의 사람, 도시, 문화, 트렌드, 랜드마크를 자유로운 선, 화려한 색, 김용오 작가만의 독특한 화풍으로 그려내 1만여개 프로필픽처(PFP) NFT 콜렉션으로 만들었다.
와이아웃은 쇼핑, 매거진,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캠핑, 백패킹, 하이킹, 액티비티 등 장소부터 취향에 맞는 제품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WNC는 자유로운 세계여행을 주제로 진행된 NFT 프로젝트인만큼 와이아웃과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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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NC 관계자는 “이번 와이이웃과의 협약을 기점으로 WNC 커뮤니티에 여행과 노마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도입하려고 준비 중이며, 향후 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재경 와이아웃 대표는 “WNC와의 협약을 통해 와이아웃이 웹3 커뮤니티까지 사업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아웃도어, 여행, 온·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들을 WNC와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