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는 자사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를 통해 4월 한달 간 '챗GPT를 활용한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10일 아이스크림미디어 판교 사옥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챗GPT 활용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학교 현장 및 교육 환경에 기여하고 교사 간 AI 교육 노하우 공유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 지원 아이디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업무 지원 아이디어 ▲기타 교육 아이디어 등 네 개의 분야에서 총 288편이 공모됐다.
대상은 김근아, 임솔민, 유영훈 교사의 ‘교사와 교실을 지원할 특별한 보조교사’라는 내용을 담은 '미래는 I-A-Ta(i-Scream - A.I - Teacher Assistance)'가 수상했다. 교사 업무 및 교육 연구 지원과 관련된 제안을 담은 대상작은 교사의 고충 해결을 위한 아이스크림 서비스와 AI 서비스를 연계해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2개작, 우수상 10개작 등 총 58개작이 수상했다. 모든 수상작은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 및 창의성, 독창성, 논리성 등을 고려해 1, 2차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했다.
관련기사
- 아이스크림미디어, ‘챗GPT 활용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2023.04.03
- 아이스크림미디어,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3 참가2023.03.24
- 아이스크림미디어, 韓 근∙현대사 콘텐츠 기증받아2023.03.22
- 아이스크림미디어,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2023.01.11
대상을 수상한 김근아, 임솔민, 유영훈 교사는 “ICT 활용 교육에 관심이 많아 이번 공모전을 보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도전했는데 대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에듀테크를 누구보다 잘 활용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에 참여한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공모작이 지원돼 전국 초∙중∙고 교사의 챗GPT 및 AI 교육 콘텐츠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교사와 함께 자사의 서비스와 AI를 연계하는 새로운 플랫폼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누구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