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퀵커머스 ‘요마트 라이브’ 시작

출시 기념 이달 이용자 대상 방송 상품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

인터넷입력 :2023/06/09 10:50

요기요가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요마트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베타 서비스에 착수한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앱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주문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1시간 내 즉시 배송해 주는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다.

요마트 라이브는 그간 쌓아온 고객 주문 데이터와 고객별 쇼핑 성향을 분석해 더욱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사진=요기요)

먼저 요마트 라이브 주요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방송을 주말 시간대로 편성했다. 요마트 이용자들은 대형마트 수준의 프리미엄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 기존 대형마트 주말 장보기 수요를 퀵커머스로 분산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영상 차별화도 꾀한다. 기존 방송의 경우 상품 조리와 시식, 맛과 식재료 등 설명 중심이었다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특징을 반영해 요마트 라이브 상품에 대한 장점만을 보여주는 2~3분 내외 숏폼 영상 형태로 변경했다.

아울러 요마트 주간 베스트 상품 중 특별히 10~15개만 선별해 요마트 라이브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구매 인증 더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방송 중 판매되는 상품을 포함해, 구매 후 채팅창에 인증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매 가격별 2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관련기사

요마트 라이브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30분부터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에서 방송된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방송 후 한 시간 내 배달되는 새로운 주말 장보기 장을 열어주는 동시에, 향후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로 요마트 라이브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