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보름만에 1만대 판매…송혜교 효과

5월 얼음정수기 판매량 전월比 60%↑

홈&모바일입력 :2023/06/08 10:22

SK매직이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출시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얼음정수기 교체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 신제품을 출시해 판매량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마케팅 전략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K매직은 지난달 모델 송혜교를 내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 선보였다. 그 결과 매트리스·음식물처리기 등 전 품목 문의·판매가 전월보다 10% 이상 상승했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와 모델 송혜교 (사진=SK매직)

SK매직은 또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이 주목 받은 점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고 봤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대기 전력을 절감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얼음정수기 중 연간 에너지 비용·월간 소비전력량·시간당 이산화탄소 배출 모두 최소인 제품이라고 SK매직은 설명했다.

한편 SK매직 전체 얼음정수기 판매량도 증가했다. SK매직은 지난달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4월보다 6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판매 비율도 전년 동월보다 10%p 이상 급격히 증가하며 처음으로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SK매직은 성수기 시즌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으로 풀가동하고 있지만 현재 주문이 폭주해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하는 상황"이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