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중소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제작 스튜디오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누적 약 750건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카카오는 질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원활한 온라인 세미나 송출·진행을 위해 스튜디오를 열게 됐다. 스튜디오는 세미나 진행·제작 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촬영과 음향 등 온라인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송출 장비를 보유했다.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해 라이브로 진행하는 특별 세미나도 진행한다. 8일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김석우 파트장과 클린뷰티 브랜드 비플레인 실무자들이 함께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전략을 공유하고, 13일에는 이유미 카피라이터와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가 카피라이팅·브랜딩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15일에는 고기리막국수, 프릳츠커피컴퍼니, 슈퍼말차 등 F&B 스몰 브랜드 성공 사례와 경험을 전파한다.
스페셜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세미나를 선택한 뒤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카카오톡과 메일을 통해 온라인 접속 링크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각 세미나는 중복 신청·수강이 가능하며, 별도 인원 제한없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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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며 꾸준히 파트너 지원을 위해 노력중이다. 지난해 9월 개편을 통해 VOD 세미나와 PDF 플레이북을 새롭게 지원하고, 미션 성공에 따른 무상캐시 제공 등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의 활용 능력을 검정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카카오 이종원 광고사업부문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스튜디오 개설을 계기로 양적‧질적으로 한층 강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비즈 파트너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방식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