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3년 연속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컴퓨팅입력 :2023/05/26 15:45    수정: 2023/06/08 11:22

포시에스가 3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사인’ 이용 요금의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업무 환경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및 효율적인 바우처 사용을 위한 무료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수요기업 신청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모집은 6월 8일 마감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되거나 다음 차수 신청이 생략될 수 있다.

3년 연속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전자계약 이폼사인 70% 할인 혜택(이미지=포시에스)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수요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이폼사인 이용 요금의 70%를 지원받게 된다. 이폼사인을 포함해 최소 2개의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고, 최대 400만 원(자부담 30% 포함)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폼사인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설치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명이 필요한 계약서, 신청서, 동의서 등의 업무를 카카오톡이나 문자, 이메일 등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전자계약 서비스다.

기업 내 인사, 구매, 마케팅, 법무 등 서명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워드, 엑셀 등 기존에 사용하던 문서 그대로 업로드해 간편하게 전자문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근로계약서, 보안서약서 등과 같이 다수에게 서명을 받아야 할 때 필요한 ▲일괄작성 및 대량전송 기능, 법인 간 전자계약 시 필수인 ▲회사도장 관리 기능, 온·오프라인에서 링크를 공유해 불특정 다수에게 서명을 받을 때 유용한 ▲URL(QR코드) 서명 기능, 다자간 MOU 체결 및 계약 시 여러 명이 정해진 순서 없이 각자 서명할 수 있는 ▲동시전송 기능 등 서명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폼사인은 전자계약 서비스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와 안정성 및 신뢰성을 검증받고 ‘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

혁신성 및 공공성을 인정받아 정부의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으며,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및 운영의 우수성을 검증받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도 획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중소기업이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할 때 비용과 서비스 안정성 등을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 이폼사인이 가장 적합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라며, “올해도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폼사인은 중소기업 및 소규모 기관에 적합한 월 단위 구독형 또는 문서 단위 충전형 요금제의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과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맞는 서버 구축형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현재 중소기업 및 기관은 물론, 현대자동차, SK텔레콤, LG화학, GS칼텍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도 도입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과 기술력을 모든 기업군에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