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성과, 관련 데이터가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개된 ‘2022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2021년에 첫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고객, 지역 사회,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 데이터거버넌스 체계 수립, 친환경 디지털 고도화, 고객중심 AI 윤리 등 ‘데이터 책임’ ▲ 디지털 및 AI 전환, 혁신금융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 상품 및 서비스 등 ‘고객 관점의 금융’ 등 ‘고객 중심 디지털을 통해 Only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내용과 함께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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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보고서는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기준인 ‘AA1000’과 ‘GRI’는 물론, ‘SASB’, ‘TCFD’ 기준 등 ESG 관련 최신 글로벌 스탠다드를 참고해 작성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ESG 성과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ESG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